중금리 대출 파해치기!

관리자 2018.06.03 21:21 조회 수 : 1

은행, 저축은행, 카드사, 대부업체 등 1금융권과 2금융권을 통틀어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단어는 '중금리대출'이다. 금융권에서 중금리대출이란 신용등급 4~7등급의 중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연 7~15% 금리의 개인 신용대출을 의미한다. 연 5% 이하 저금리대출과 연 20% 이상 고금리대출의 중간에 놓여있어 중금리대출이란 이름이 붙었다.
최근이자 대출 시장이 주목을받는 이유는 대출 시장에서 새로운 '푸른 바다'가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 개인 신용 시장은 3 ~ 5 %의 연간 지폐 대출과 20 % 이상의 2 차 금융 및 대출 대출에 중점을두고 있습니다. 모든 가계 대출 중에서 연간 이자율이 5 % 미만인 대출은 42 %를 차지합니다. 또한 이자율이 15 % 이상인 대출은 28 %를 차지합니다. 중금리 대출에 속하는 연간 이자율이 10 ~ 15 % 인 대출은 5.1 %에 불과합니다.
한 금융 부문에서 5 % 미만인 대출 금리가 20 %가되면 그 차이를 '이자율'이라고합니다. 중간 이자율 대출은이 이자율 계층에 집중된 금융 소비자를 대상으로합니다.
국내 금융 부문 별 개인 신용 대출의 평균 이자율은 9 월 말 기준으로 은행 및 뮤추얼 대출 각각 4.4 % 및 4.6 %입니다.
반면, 이자율이 높은 대출 소비자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신용 등급 4-7 신용 등급은 작년 말 기준 1 억 4,900 만 명의 금융 소비자 중 약 6 백 9 십만을 차지했습니다. 많은 신용 사용자의 비율은 높지만 대출은 없습니다 . 따라서 이자율 대출이 활성화되면 저학년 8 ~ 10 학점과 같이 20 % 이상의 고 이자율 대출을 사용한 대 신용 대출자를 유치 할 수 있습니다.
금융 소비자뿐만 아니라 금융 소비자에게도 새로운 시장이 열리고 있습니다. 금융권이 사업권의 구분없이 중금리 대출 시장에 진입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인터넷 뱅크도 추가되고 있습니다. 인터넷 뱅크는 금리 대출에서 약 1.4 조원을 유지하는 전략을 가지고 관련 상품을 준비하고있다.
신용 카드 회사, 저축 은행 및 대출 기관을 포함한 두 개의 금융 부문도 막대한 금리 대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저 융자 대출이 격차를 좁히고 고이자 대출 수입이 20 % 이상 감소 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중이 자 대출 시장을 선점 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중급 대출 시장을 활성화하려면 신용 등급을 세분화하여 위험을 관리하는 금융 회사의 능력이 필수적입니다. 하나 금융 운용 원장 정희수는 "제품 출시와 같은 시장 활성화가 중요하지만 먼저 적절한 신용 등급 모델을 개발해야한다"고 말했다. 신용 등급별로 다른 대출 금리를 제공합니다. "


GettyImages-506713310.jpg